본문 바로가기
여행지소개

창원 여행지, 봉암 수원지

by 인생여행자CI 2023. 8. 17.
반응형

창원 봉암수원지

 창원 봉암수원지는 자연경관과 물공간에서

서양식 고전적 건축인 봉암사와 그 경치를 보합하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수원지 입니다.

 

창원 봉암수원지 역사

창원 봉암수원지는 1600년대에 조성되었다.

신유도라는 일행이 창원산에서 수원을 만들면서 시작했다. 

1970년대부터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수자원 방식을 가두워 서양식의 정원과 그에 걸맞는 건축물의 사고가 묻어있는 것도 창원봉암수원지가 갖는 중요한 역사적 의미 중 하나이다.

창원 봉암수원지 특징

창원 봉암수원지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남아있는 시초성 수원지이다.

또한, 다양한 수변식물과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어 생태적 가치도 높다. 

그리고 봉암사에서 이어져 산행로를 확보 할 수 있어 트레킹으로도 인기가 있는 지역 중 하나이다.

 

창원 봉암수원지에는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

봉암사 국보 45호인 봉암사, 그리고 암사숲길, 멀리 한 눈에 보이는 전망이 인상적인 봉암조망대, 수원의 특징을 느낄 수 있는 수바위, 변화무쌍한 경치를 보여주는 산성마을, 소나무 숲과 나무와 꽃 등이 조화로운 로드, 그리고 자연식물원 등이 있다.

창원 봉암수원지 산책 코스

봉암 수원지는 경치가 아름다운 곳으로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코스는 봉암사→소나무골→로드스 코스입니다.

 

1. 봉암사

봉암사는 창원봉암수원지 내에 위치한 사찰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높은 산에 위치하고 있어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으며, 귀감되는 조선시대 유적과 화려한 절내미술도 볼 수 있습니다. 

 

2. 소나무골

소나무골은 봉암사에 인접한 지역으로 마치 소나무 숲처럼 자연이 아름답게 모존되어 있는 곳입니다. 

조용한 분위기와 시원한 공기가 특징이며, 그중에서도 "소나무추리"와 "소나무보"는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3. 로드스

로드스는 창원에서 인공경관동산을 목적으로 조성한 대규모 공원입니다. 

로드스는 자전거타기와 걷기코스, 그리고 힐링 공간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리고 자연 야생화와 제원색 계곡이 유명한 레저공간인 "산성마을"도 인접해 있습니다. 

 

위의 3개 코스는 모두 매우 멋진 경치와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로, 천연생태를 유지하며 보존하는 것이 목표인 봉암 수원지 내에서 가장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봉암 수원지 내에서 다양한 경관을 느끼면서 자연과 함께한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창원의 자연경관과 풍성한 문화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